티스토리 뷰

- 포르타 메시나

 

타오르미나(Taormina)는 뛰어난 풍광으로 시칠리아에 가장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이오니아해가 내려다보이는 절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극장과 오래된 교회, 활기찬 술집과 고급 레스토랑, 그리고 기념품 상점 등이 있습니다.

 

이곳의 중심 거리인 코르소 움베르토(Corso Umberto)는 북쪽의 포르타 메시나(Porta Messina)와 남쪽의 포르타 카타니아(Porta Catania), 두 게이트 사이에 있습니다.

 

- 포르타 메시나

 

포르타 메시나는 1808년에 개축되어 예전의 모습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 게이트가 개축된 후 브루봉의 페르디난드 4세(Ferdinand IV of Bourbon)를 기려 포르타 페르디난다(Porta Ferdinanda)로 이름이 바뀌었으나, 이탈리아가 통일된 후에 포르타 메시나로 되돌아 왔습니다.

 

- 알렉산드리아 산타 카테리나 교회

 

포르타 메시나를 지나면 알렉산드리아 산타 카테리나 교회(Chiesa di Santa Caterina d'Alessandria)가 있습니다.

이 교회는 17세기에 고대 로마 극장 터에 세워졌습니다. 로마 극장은 그리스 아프로디테 신전 터에 세워졌습니다. 그러니 이 교회는 그리스 시대와 로마 시대의 건축물 터에 세워진 셈입니다. 지금도 교회 뒤쪽에 로마 시대 유적이 있습니다.

 

- 내부

 

교회 내부입니다.

 

- 산 쥬세페 교회

 

코르소 움베르토 중심부에 4월 9일 광장이 있습니다. 이 광장을 내려다보는 교회가 있습니다. 산 쥬세페 교회(Chiesa di San Giuseppe)입니다. 이 교회는 종탑이 아름답습니다.

 

산 쥬세페 교회는 1600년대 말에 시작되어 1700년대 초에 완성된 바로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교회 입구에 있는 시라쿠사의 돌로 만들어진 2층 계단과 난간이 눈길을 끕니다.

 

- 산 아고스티노 교회

 

4월 9일 광장 한쪽에  아고스티노 교회(Chiesa di San Agostino)가 있습니다.

 

이 교회은 15세기에 세워졌으며, 지금은 도서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박한 외관으로 단순하고 절제미가 있습니다.

 

- 포르타 디 메쪼

 

4월 9일 광장에서 포르타 가타니아 쪽으로 가면 포르타 디 메쪼(Porta di mezzo)가 있습니다.

 

이 게이트는 12세기에 세워졌으며, 1676년 루이 14세의 프랑스군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그 후 1800년대 후반에 지금과 같은 시계탑 형식으로 재건되었습니다.

 

- 두오모 광장

 

포르타 카타니아에 조금 못 미쳐 두오모 광장이 있습니다.

 

- 두오모 광장

 

두오모 광장입니다. 광장 중앙에 분수가 있습니다. 두오모 광장 분수입니다.

 

이 분수는 1635년에 바로크 양식으로 세워졌으며, 네 모서리에 작은 분수가 각각 하나씩 있어 '4개의 분수'라고도 합니다.

 

- 미노타우르 조각상

 

분수 꼭대기에 반은 사람이고 반은 말인 미노타우르(Minotaur) 조각상이 있습니다.

 

미노타우르는 힘의 상징인 보주와 홀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미노타우르는 타오르미나의 상징입니다.

 

- 모서리의 분수

 

모서리에 있는 작은 분수입니다. 이 분수에는 머리는 말의 머리이고 몸은 용의 몸인 조각상이 있습니다.

 

- 두오모 성당

 

두오모 성당은 산 니콜라 대성당(Cattedrale di San Nicola)이라고도 합니다.

 

이 성당은 13세기에 작은 중세 교회 터에 세워졌습니다. 건물이 전통적 양식이라기보다 요새처럼 보인다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 그리스 극장 입구

 

지나왔던 코르소 움베르토를 되돌아가 그리스 극장으로 갑니다.

 

- 그리스 극장

 

그리스 극장(Teatro Greco)은 기원전 3세기에 세워졌습니다. 그 후 2세기 로마 시대에 검투사와 야생동물의 격투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로마식 경기장으로 변형되었습니다.

 

- 그리스 극장

 

객석 모습입니다.

 

- 그리스 극장

 

무대 모습입니다.

 

- 그리스 극장

 

무대 모습입니다.

 

- 그리스 극장에서 바라본 에트나 화산

 

멀리 에트나 화산이 보입니다.

 

- 그리스 극장에서 바라본 카스텔몰라

 

마주보이는 산 꼭대기에 작지만 아름다운 마을 카스텔몰라(Castelmola)가 있습니다.

 

- 그리스 극장에서 바라본 에트나 화산

 

그리스 극장 객석 뒤쪽 문을 통해 바라본 에트나 화산입니다.

 

- 그리스 극장

 

일찍이 이탈리아에 반해 <이탈리아 기행기>를 쓴 괴테는 '시칠리아를 보지 않고서 이탈리아를 보았다고 말하지 말 것이며, 그중의 제일은 타오르미나의 고대 그리스 반원형 극장이며 이는 작은 천국이다'라고 하였습니다.

 

- 그리스 극장

 

그리스 극장의 하얀 열주식 기둥 너머로 쪽빛 이오니아해가 곱게 펼쳐져 있습니다.

쪽빛 바다와 파란 하늘, 강렬하게 쏟아지는 햇빛으로 자신들의 색깔을 더욱 눈부시게 빛내고 있습니다.

 

- 그리스 극장에서 바라본 이오니아해

 

그리스 극장에서 바라본 이오니아해는 더없이 아름답습니다. 말없이 한동안 바라만 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