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일본 우레시노 온천지구

sky_lover_ 2018. 3. 6. 07:37

- 버스 센터에서 바라본 우레시노 온천지구

 

우레시노(熊野)는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버스를 타고 우레시노 온천지구를 찾는 경우 맨 처음 접하는 곳이 버스 센터입니다. 버스 센터는 이곳 명성에 어울리지 않게 다소 초라합니다.

 

- 료칸 쇼엔

 

이곳에 있는 동안 머물렀던 숙소인 료칸 쇼엔(松園)입니다.

 

쇼엔은 버스 센터와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설은 조금 낡았지만, 일본 전통 료칸의 느낌이 잘 살아있어 좋습니다.

 

- 토요타마히메 신사 입구

 

버스 센터 부근에 토요타마히메 신사(豊玉姫神社)있습니다.

 

신사 토요타마히메(豊玉姫)를 모시고 있습니다. 토요타마히메는 예로부터 바다의 신, 물의 신으로 널리 숭배받고 있습니다. 부와 권력, 자손의 번영, 그리고 물의 혜택을 담당하고 있으며, 피부가 매우 희고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 미용의 신으로도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 신사 토리이

 

신사 경내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이 문을 '토리이(鳥居)'라고 하는데, 신이 있는 신역(神域)과 인간이 있는 속계를 경계 짓는 역할을 합니다.

 

- 신사 토리이


토요타마히메 신사에는 3기(基)의 토리이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맨 안쪽에 있는 토리이입니다. 토리이에는 아래쪽 글자가 마모되어 지워졌지만 '풍옥희신사(豊玉姫神社)'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 메기 상

 

신사 경내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이 흰 메기 상입니다.

 

그런데 이곳에 왜 이런 메기 상이 있을까요? 메기는 토요타마히메의 심부름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메기의 피부는 희고 매끈매끈합니다. 그러니 아름다운 피부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메기 상과 같은 피부를 원하지 않겠습니까?

 

- 토요타마히메 신사

 

신사 건물 모습입니다.

 

- 우레시노 공원에서 바라본 우레시노 온천지구

 

우레시노 온천지구를 가로로 가로지르는 천이 염전천(塩田川)입니다. 그 옆에 우레시노 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본 우레시노 온천지구의 모습입니다.

 

- 토도로키노 타키

 

우레시노 온천지구에서 남쪽으로 1km쯤 떨어진 곳에서 염전천(塩田川)이 암옥천(岩屋川)과 합류합니다. 이 부근에 폭포가 있습니다. '토도로키노 타키(轟の滝)'라고 하는 폭포입니다. 폭포 물이 흘러내리는 소리가 천둥소리처럼 우렁차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폭포는 높이가 11m로, 삼단 폭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공원으로 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봄에는 공원 일대에 핀 벚꽃으로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고 합니다.

 

- 쿠마노 신사

 

토도로키노 타키에서 남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길가에 쿠마노 신사(熊野神社)가 있습니다.

 

- 쿠마노 신사

 

쿠마노 신사는 토리이가 하나뿐인 자그마한 신사입니다. 마을 신사라 그런지 낮인데도 찾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 쿠마노 신사

 

신사는 도쿠가와 막부 시대에 지금의 장소에 옮겨져 재건되었다고 합니다. 메이지 시대에 신불분리(神仏分離)에 의해서 쿠마노 신사로 개명되었고, 지금은 마을의 수호신을 모시는 곳으로 남아 있습니다.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