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여행: 8. 샤코탄 시마무이 해안
-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에서 뒤돌아본 경치
샤코탄(積丹) 시마무이 해안(島武意海岸)은 샤코탄 블루라고 불리는 쪽빛 바다로 유명합니다.
이 쪽빛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2곳 있습니다.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積丹岬灯台展望台)와 시마무이 해안 전망대(島武意海岸展望台)입니다. 먼저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로 향합니다.
- 샤코탄 데미사키 등대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는 주차장에서 비탈진 길을 20분쯤 올라가면 있습니다. 전망대 조금 못 미쳐 샤코탄 데미사키 등대(積丹出岬灯台)가 있습니다.
- 샤코탄 데미사키 등대
등대 높이는 13m입니다. 첫 점등은 1965년 12월이며, 1987년에 개축하였습니다.
-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
등대 바로 옆에 샤코탄 곶 등대 전망대(積丹岬灯台展望台)가 있습니다. 흐린 날씨 탓에 전망대는 한적합니다.
- 등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등대
전망대에서 등대를 바라봅니다.
- 등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시마무이 해안
전망대에 서면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날씨가 흐려 아쉽게도 바다 빛깔이 그다지 선명하지 않습니다.
- 해안 전망대에서 바라본 시마무이 해안
주차장 쪽으로 내려와서 시마무이 해안 전망대(島武意海岸 展望台)로 향합니다.
한적한 등대 전망대와는 달리 이 전망대는 많은 사람으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주차장 가까이 있고, 좀 더 가까이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으며, 해변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해안 전망대에서 바라본 시마무이 해안
잔뜩 찌푸린 날씨에도 이곳 바다는 쪽빛을 띠고 있습니다. 맑은 날 바다는 과연 어떤 빛깔일까요? 샤코탄 블루의 진정한 모습이 어떨지 상상해봅니다.